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추억의 만화

|  어린시절 함께했던 추억의 애니메이션

조회 수 16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 시리즈 (Star Trek: The Animated Series, 1973-1974)

 

스타 트렉은 모두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엔터프라이즈호의 승무원들이 우주를 탐사하면서 외계 문명을 접하고, 그 과정 중에 벌어지는
모험과 스릴을 담은 작품입니다.
1966년 첫 TV 드라마가 방영된 이래 12편의 극장판 영화, 5개의 TV 시리즈, 1개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리고 30개 시즌, 726편의
에피소드, 그 외에 수십 개의 게임과 소설 등 스타워즈와 쌍벽을 이루지만 여태까지 나온 SF 프렌차이즈 중 최고봉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타 트렉은 추억의 TV에서 TV판 전 시리즈 5편을 다루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은 TV판 스타 트렉 두번째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어떤 이들은 스타 트렉이 모두 6개의 텔레비전 시리즈로 이루어졌다고도 하고, 애니메이션을 분리해 5개의 TV 시리즈와
1개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나누기도 합니다.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은 스타 트렉 두번째 시리즈로 시즌 1이 16에피소드, 시즌 2는 6에피소드로 모두 22개의 에피소드로 방영된
SF 애니메이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방영이 되었는지 정확하지 않지만 어렴풋이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 워낙 유명했던 외화라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구나 생각했고, 특히 스팍의 모습이 애니메이션에서도
똑같이 그려져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오래전 기억이라 텔레비전에서 보았는지 아니면 다른 매체를 통해 보았는지는 정확치 않습니다.

 

 

스타 트렉: 오리지널 시리즈를 '스타 트렉: TOS'라 부르기도 하는데 다른 시리즈와의 구분을 위해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스타 트렉: TAS'라고 합니다. 'TAS'는 'The Animated Series'의 약자입니다.
1973년 9월부터 미국의 NBC를 통해 1년간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 스타 트렉 최초의 공식적인 속편입니다.
히맨, 쉬라 등으로 유명한 필르메이션에서 스타 트렉 오리지널 시리즈를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스타 트렉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엔터프라이즈호의 임무는 5년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호가 5년의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방영하지 못했던 에피소드를 담아 후반기
미션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도 오리지널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들이 대부분 등장하지만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합니다.
엔터프라이즈호에 2269년 함께 탑승한 '아렉스' 중위와 '므 뢰스' 중위입니다.
아렉스 중위는 에드 시안 종으로 3개의 팔과 3개의 다리, 3개의 손가락을 가진 외계인입니다. 체코프 대신 조타수 임무를 맡습니다.
통신 책임자인 므 뢰스 중위는 카이 시안 종으로 고양이 모습을 한 여성입니다.
남자보다 힘이 세고, 어둠속에서도 멀리 볼 수 있으며 잘 듣고, 온도 변화에도 민감합니다.

 

 

커크 함장, 스팍, 맥코이 박사 등 주요 캐릭터들 중 상당수는 기존 TV 드라마의 원년 배우들이 그대로 성우로 케스팅 되었습니다.
간혹 배우의 일정이 까다로워서 더빙에 참여하지 못할때는 혼자서 대화를 녹음 한 테이프를 스튜디오에 보내 다른 배우와 함께
연기하는 것처럼 목소리를 믹스해 재구성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은 스타 트렉 작가와 배우가 제작에 참여했기 때문에 오리지널 시리즈와 연계해 시청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갔던 것 같습니다.

 

 

 그럼 왜 두번째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을까요?

 

스타 트렉 오리지널 시리즈는 원래 시즌 5로 예정 되어 있었지만 시즌 3으로 조기 종영 되었습니다.
아마도 그 이유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제한된 예산으로 제작하다보니 제작비의 부담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사보다 제작비가 저렴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못다한 이야기를 계속 이어가고 싶었던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1970년대 30분짜리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아무래도 실사보다는 제작 비용이 저렴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시각적인 자유를 활용하여 실사에서 묘사할 수 없었던 환상적인 우주의 모습과 독특한 외계인의 모습 등을 대담하게
그려내고 외계인, 우주선, 행성 등 더 많은 외계인 요소로 이야기를 채웁니다.
1975년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최고의 어린이 시리즈' 부문에서 주간 에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1. 다람쥐 구조대

    Read More
  2. 욕심쟁이 오리 아저씨

    Read More
  3.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 ...

    Read More
  4. 알프스의 장미

    Read More
  5. 소공자 세디

    Read More
  6. 정의의 캐산

    Read More
  7. 무적의 왕자 라이온

    Read More
  8. 티몬과 품바

    Read More
  9. 피구왕 통키

    Read More
  10.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Read More
  11. 백조의 호수

    Read More
  12. 오즈의 마법사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 1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