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추억의 만화

|  어린시절 함께했던 추억의 애니메이션

조회 수 12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욕심쟁이 오리 아저씨 (DuckTales)

 

월트 디즈니에서 1987~1990년까지 총 4시즌 100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입니다.
백만장자 스크루지 맥덕 영감님과 손자인 휴이, 듀이, 루이와 함께 보물을 찾아 다양한 모험을 즐기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9년 KBS에서 '욕심쟁이 오리 아저씨'라는 제목으로 평일에 방영되었고, 이후 KBS2의 디즈니 만화동산으로
편입되어 '오리 아저씨'라는 제목의 재더빙판이 일요일에 방영되었습니다.

 

 

주인공 스크루지 영감님은 찰스 디킨즈의 소설 '크리스마스 캐롤'의 수전노 스크루지에서 모티브를 얻은 캐릭터입니다.
스크루지 맥덕은 1947년에 디즈니에서 처음 만들어진 캐릭터로 도널드 덕의 삼촌이자 디즈니 만화 세계에서 가장 부자입니다.
얼마나 부자냐하면 황금과 돈으로 가득 채워진 금고에 수영복을 입고 다이빙 해 들어갈 정도입니다.
돈이 얼마나 많았으면 돈 속에서 수영을 할까요? 만화이긴 하지만 부럽습니다.^^
스크루지 영감님과 함께 다니던 손자 휴이, 듀이, 루이가 부모님과 함께 살지않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이 개구쟁이 세 꼬마가 아버지의 안락의자 아래에 폭죽을 설치해서 아버지를 병원에 보냈다는군요.
그래서 꼬맹이들의 엄마가 아버지 병 간호 때문에 아이들을 돌볼 여유가 없어 삼촌인 도날드 덕에게 맡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에게 그런 장난을 했으니 얼마나 말썽꾸러기인지 짐작이 갑니다.

 

 

주요 등장 인물들을 살펴보면...
주인공인 세계적 대재벌 스크루지 맥덕 영감님과 손자 휴이, 듀이, 루이, 그리고 세 꼬맹이들의 삼촌인 도날드 덕은 카메오로 등장합니다.
분홍색 큰 리본을 달고 나오는 착하고 귀여운 웨비, 마음씨 좋은 가정부 아줌마, 충성심이 강했던 집사 할아버지, 전속 회계사 펜튼,
펜튼은 위급할때 첨단 기계 장치로 만들어진 슈트를 입고 '기즈모 덕'으로 변신해 활약합니다.
기즈모 덕도 만들고 타임머신도 만들고 스크루지에게 모든 것을 다 만들어 주는 자이로,
스크루지의 식객으로 살게 된 원시 오리와 자신이 스크루지 다음으로 부자인 것에 늘 배 아파하는 글럼골드,
스크루지 영감님의 행운의 10센트 동전을 호시탐탐 노리는 마녀, 그리고 돈탑을 노리는 비글 마마와 비글 형제단 등이
주요 등장 인물입니다.

 

 

스크루지 영감님은 맨 처음으로 번 10센트 동전을 행운의 동전으로 삼아 여러가지 행운으로 현재의 부자가 되어 돈탑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마녀가 그 행운의 10센트 동전을 항상 노리죠.
다이아몬드 광산이 있는 섬을 매입하고, 고대 사원에서 보물을 찾는데 스크루지 영감님은 돈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 하고 어디든 갑니다.
돈벌이를 위해서라면 과학적 기술도 이용합니다.
다이아몬드를 찾기 위해 타임머신을 만들고, 돈을 두배로 만드는 복제 기계도 만들고, 보물지도 해독을 위해 머리 좋아지는
기계도 만듭니다. 물론 이 모두는 스크루지 영감님이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자이로가 만들어 줍니다.
스크루지 영감님은 욕심이 과해서 그렇지 마음까지 나쁜 사람은 아닙니다.
워낙 돈이 많다보니 몸에 좋은 것을 많이 먹어서인지 나이에 비해 굉장히 활동적이고 어린 손자들과 모험을 다닐 정도로 정정합니다.
그래서 유쾌한 구두쇠, 활동적인 재벌의 이미지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1980년대에 제작된 디즈니 TV 시리즈 중에서 가장 성공을 거두었고, 무려 100회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성공한 디즈니 TV 애니메이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990년에 '오리 아저씨: 잃어버린 램프의 보물' 극장판이 나왔고, 2017년에는 디즈니 채널을 통해 리부트 버전인 '도날드 덕 가족의
모험'이 새롭게 방영되었습니다. 또 1990년대 초에는 패미컴 게임으로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2017년 방영된 애니메이션에서는 더욱 세련되고 귀여워진 도날드 덕과 그의 조카 휴이, 듀이, 루이가 친구 웨비와 함께
스크루지 저택의 비밀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이렇게 성공한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오래 방영되지는 못했습니다.
당시 주 시청자가 어린이다 보니 부모나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돈을 위해서라면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마치 돈이 전부인 것 처럼 아이들 눈에 비춰질 수도 있어 어린이 정서에 좋지 못하다고
서둘러 종영했다고 합니다.


  1. 다람쥐 구조대

    Read More
  2. 욕심쟁이 오리 아저씨

    Read More
  3. 스타 트렉 애니메이션 ...

    Read More
  4. 알프스의 장미

    Read More
  5. 소공자 세디

    Read More
  6. 정의의 캐산

    Read More
  7. 무적의 왕자 라이온

    Read More
  8. 티몬과 품바

    Read More
  9. 피구왕 통키

    Read More
  10.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Read More
  11. 백조의 호수

    Read More
  12. 오즈의 마법사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 1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